자발적 여행후기를 적게 된 이유는 두번째 스페인 여행을 너무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 첫번째 나쁜 기억을 모두 씻어줬기 때문이다.
.jpg)
1. 알찬 맞춤형 일정 구성
바르셀로나-그라나다-세비야-바르셀로나 로 이어지는 일정에 필수적인 장소를 모두 들르면서도, 우리 여행팀이 요구한 기관 일정도 모두 섭외해주었고, 연령대와 체력까지 고려한 이동 일정과 프로그램을 구성해주었다.
.jpg)
2. 친절함과 고객 맞춤형 정보 안내
함께한 여행대장이 매우 친절했고, 현지인만큼 전문성을 갖추어 팀에 많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주었다.
유서 깊은 역사의 현장에서는 현지 실력있는 전문가이드들을 통해 여행지 곳곳을 충분히 알고 즐길 수 있도록 해주었다.
또한 여행대장이 모든 일정을 함께 하며 그 때 그 때, 딜레이 없이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고, 여행 포인트를 짚어주는 부분은 여행 자체를 풍요롭게 만들었다.
언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안심으로 불안할 수 있는 타지에서 여행의 즐거움만 느끼다 돌아올 수 있어 좋았다.
.jpg)
3. 첫 여행에서의 불편함
스페인 호텔은 도시 외곽으로 멀리 나가야 하고 원래 냉장고가 없다거나, 에어컨 시설이 안좋다거나,
식당 음식들은 모두 짜다던가 하는 첫 여행의 불폄함을 안고 스페인에 갔는데 이게 웬 걸.....
그건 다 첫 여행사의 사기? 였던 것이다.
바르셀로나 호텔은 깔끔했고, 그라나다의 호텔은 고풍스러움을 느꼈으며, 세비야에서도 도시 호텔로서의 깔끔함을 느낄 수 있었다.
에어컨이나 냉장고 등 시설도 다 좋았고, 조식도 맛이 있고, 식당 음식들도 우리 입맛에 맞게 크게 짜지 않는 맛집으로 안내해주었다.
.jpg)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여행이었다.
멋진 도시를 걷는 것도 좋았지만, 택시, 지하철, 버스, 도시 간은 비행기! 등 현지 대중 교통도 이용해보고 체력을 고려해서 이동편을 조정해준 것도 좋았다.
다리가 아픈 일행을 위해 별도 택시도 불러주고, 시간이 지나면 나쁜 기억은 사라지고 추억들이 대부분 남게 되는데, 이번 여행은 사라질 나쁜 기억이 없고, 모든 시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게 된 것 같다.
이번 여행을 우리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해준 인더월드에 감사함을 전한다.
.jpg)
.jpg)
함께해준 여행 대장 에밀리. 정말 고마워요. 다음에 또 함께 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