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4-0852
여행후기
8인의 동유럽 3개국 여행(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박미랑 댓글 0
여행기간 : 2019-08-01~2019-05-12          여행국가 :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여행도시 : 비엔나, 부다페스트

 

어질하고 몽롱한 기운이 이제 사라지려나?
뜨거웠던 8월도 그저께가 마지막^^ 날씨는 서서히 식어 밤이면 서늘하다.

 

올 것 같지 않았고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동유럽 여행이 끝났다.

 

2년 전 스페인 포르투갈을 인더월드와 함께 한 우리 넷은 새친구 4명을 추가하여 새로운 대장님과 10박 12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로 8월 15일에 떠났다.

수백 장의 사진 속에서 달랑 몇 장을 고르는 일은 하루로는 너무나 부족했다.

 

모든 곳의 기억은 표정이 말해준다.

곧 쇼핑을 앞두고 있을 때의 기대에 찬, 뜨거운 곳을 많이 걸어 다녀 지친, 시원한 곳에서 배부르게 먹고 기분 좋게 출발하는, 너무나 아름다운 곳들을 쳐다보고 감탄하는 표정들~~~

비야 빨리 그쳐라, 아유 아유 추워라, 여기가 천국이네, 맛 좋네, 와 여기 너무 조오타-------.

 

함께 움직일 때와 자유 시간에 따로 움직일 때, 사진 찍을 곳과 찍지 않아야할 때, 식당 메뉴를 고를 때, 하루하루가 임선경 대장님의 세심한 계획과 배려로 시작되고 끝이 났다.

대장님은 우리가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즐거워하는지 다 알고 있었고, 우리들의 상태를 살펴가며 계획을 조율하셨다.

나이는 우리보다 어리셨지만 상황 판단과 결단력은 오히려 한참 앞선 언니였다.

무엇보다도 순식간에 멋진 사진을 찍어내는 멋진 손은 최고!!!

털털하고 솔직하고 순수한 성격에 우리는 말을 잘 듣는 학생들이 되었다.

또 새 친구들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참 좋은 사람들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모두 감사하다.

 

보석같고 동화같은 사진들 속에서 고른 사진이다.

이보다 더 멋진 사진이 많지만 날짜별로 중요한 곳 위주로 나열해 보았다.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사진을 담으려니 사람이 없고 사람을 선택하니 풍경이 적다.

그래서 사람을 선택했다. 직접 밟고 보고 느꼈던 우리들을.....





16일 체코의 프라하성으로 출발. 야호! 시작이다.



성 비투스 성당. 너무나 커서 담기 어려운 것을 대장님이 찰칵. 이 날 비가 참 많이 왔어요.



황금 소로의 어느 가게 앞. 동화 속이다.



17일 까를로비 바리의 온천수 앞에서. 물맛?으윽!!!



프라하 댄싱 빌딩 앞에서 댄싱은 나만. 아니네. 순녀도 댄싱




18일 사랑스런 체스키 크롬로프. 물가 옆 식당. 정말 좋았다.
그런데 사진은 20%. 하늘은 푸르렀고 바람은 시원했고 보트가 쉴 새 없이 떠왔고
천진한 이국 소녀들은 우리 옆에서 헤엄치며 놀았는데------.
옆좌석 신사는 정말 신사였다.
조용히 배려해주고 자기도 즐길 줄 아는.... 감사합니다.



19일 잘츠 캄머굿의 장크트 길겐에서 호수를 바라보며( 모차르트의 어머니 출생지래요.)



잘쯔 캄머굿의 할슈타트 호수.  백조도 있고 너무 예쁜데 비오고 흐려서 아깝네.



20일 잘츠부르크의 운터스베르크산 케이블카. 저 높은 산이 바로 그 산.



헬브룬 궁전 미술품과 내부도 좋았지만 분수쇼는 예상치 않은 기쁨과 웃음을 주었다.



모차르트 생가에서^^
모차르트  양반 필체 좋구만!



웅장하고 씩씩한 잘츠부르크성



21일 오스트리아 빈의 슈테판 대성당




22일은 하루 종일 문화의 날이었어요. 벨베데레 궁전 내에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쉔부른 궁전 내부 수십개 방을 둘러보고




행복한 사람들. 왜요? 이런 성당 앞좌석에서 비발디의 4계를 듣기 직전이거든요.





이런 무대였어요. 연주자들을 찍지 못한 것이 아쉽네요. 열정적였던 사람들이었어요.



23일 헝가리 국회의사당 . 오후 내내 여기 다뉴브 강 앞에서 각자 사진을 찍고 찍고 찍고 또 찍고--------.




황금빛으로 탄생한 국회의사당





24일 부다왕궁과 어부의 요새에서. 마지막 밤의 아쉬움이 묻어납니다.

 

파일명 용량 종류
509.jpg 287.7K jpg
댓글 0
목록